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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하고싶은말(What I want to say)

사실주의 예술에 대한 면밀한 관찰

by 부자아빠를 찾아서 (richdad) 2022. 12. 1.

사실주의 예술가가 그린 그림 작품입니다.
출처 : 구글

사실주의입니다. 예술에서 사실주의, 자연 또는 현대 생활에 대한 정확하고 상세하며 꾸밈없는 묘사입니다. 현실주의는 외부의 모습에 대한 면밀한 관찰을 선호하여 상상적 이상화를 거부합니다. 이와 같이 넓은 의미의 현실주의는 다양한 문명에서 많은 예술적 흐름을 구성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시각 예술에서, 현실주의는 권투선수들과 노쇠한 노파들을 정확하게 묘사하는 고대 헬레니즘 그리스 조각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카라바조, 네덜란드 장르 화가, 스페인 화가 호세 데 리베라, 디에고 벨라스케스, 프란시스코 데 주르바란 등 17세기 화가들과 프랑스의 르 나인 형제의 작품이 현실주의적으로 다가왔습니다. 18세기 영국 소설가 다니엘 디포, 헨리 필딩, 그리고 토바이어스 스몰렛의 작품들도 사실적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주의는 19세기 중반까지 프랑스에서 미적 프로그램으로 의식적으로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사실주의는 1850년과 1880년 사이의 프랑스 소설과 그림에서 주요한 경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주의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1826년의 Mercure français du XIXe siécle에서였는데, 이 단어는 과거의 예술적 업적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현대 생활이 예술가에게 제공하는 모델에 대한 진실하고 정확한 묘사에 기반한 교리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사실주의의 프랑스 지지자들은 아카데미의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모두의 인위적인 것에 대한 거부와 효과적인 예술 작품에서 현대성의 필요성에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평범하고 평범한 사람, 겸손하고 꾸밈없는 사람들의 삶, 외모, 문제, 관습, 그리고 더 많은 중하류 계층을 묘사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실제로, 그들은 양심적으로 지금까지 무시되었던 현대 삶과 사회의 모든 측면, 즉 정신적 태도, 신체적 환경, 물질적 조건을 재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주의는 19세기 전반의 몇 가지 지적 발전에 의해 자극을 받았습니다. 이들 중에는 예술적 주제로서 평민에 중점을 둔 독일의 반낭만적 운동, 사회학의 과학적 연구로서의 사회학의 중요성이 강조된 오귀스트 콩테의 긍정주의 철학, 현재 사건에 대한 정확하고 냉정한 기록과 함께 전문 저널리즘의 부상, 그리고 매우 정확한 시각적 외관을 기계적으로 재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사진의 발전입니다. 이 모든 발전은 현대의 삶과 사회를 정확하게 기록하는 것에 대한 관심을 자극했습니다. 구스타브 쿠르베는 자의식적으로 현실주의 미학을 선언하고 실천한 최초의 예술가였습니다. 그의 거대한 캔버스 The Studio 가 1855년의 만국박람회에 의해 거절당한 후, 그 예술가는 특별하게 지어진 파빌리온에 "현실주의, G. Courbet"이라는 라벨로 그것과 다른 작품들을 전시했습니다. 쿠르베는 그의 예술에서 이상화에 강하게 반대했고, 그는 다른 예술가들에게 대신에 그들의 예술의 평범한 것과 현대적인 것을 초점으로 삼으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는 일상생활의 장면들을 솔직하게 묘사하는 것을 진정한 민주적인 예술로 보았습니다. 그가 1850-51년의 살롱에서 전시했던 그의 오르난에서의 매장 (1849년)과 돌 깨기 (1849년)와 같은 그림들은 이미 그들이 겸손한 농부들과 노동자들을 묘사하는 솔직하고 꾸밈없는 사실성에 의해 대중과 비평가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쿠르베가 농민들을 미화하지 않고 대담하고 적나라하게 제시했다는 사실은 미술계에 폭력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Courbet의 작품의 스타일과 주제는 Barbizon 학파의 화가들에 의해 이미 깨진 땅 위에 세워졌습니다. 테오도르 루소, 샤를 프랑수아 도비니, 장 프랑수아 밀레 등은 1830년대 초 풍경의 지역적 특성을 충실히 재현할 목적으로 프랑스 바르비종 마을에 정착했습니다. 비록 각각의 Barbizon 화가들이 그들만의 스타일과 특정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들은 모두 그들의 작품에서 자연의 웅장하고 기념비적인 측면보다는 단순하고 평범한 측면을 강조했습니다. 그들은 멜로드라마적인 그림성에서 벗어나 면밀한 관찰의 결과인 견고하고 상세한 형태를 그렸습니다. 밀레는 "The Wannower" (1848)와 같은 작품에서 지금까지 더 중요한 사람들을 위해 남겨둔 웅장함과 기념비적인 모습으로 농민 노동자들을 묘사한 최초의 예술가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사실주의 교리는 1860년대와 70년대 동안 유럽 문학의 주류로 진입했습니다. 객관성, 객관성, 정확한 관찰에 대한 현실주의의 강조, 사회적 환경 등에 대한 명료하지만 절제된 비판, 도덕적 판단을 바탕으로 하는 인간적 이해는 그 형태가 발전하는 동안 현대 소설의 구조에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영국의 찰스 디킨스, 앤서니 트롤로프, 조지 엘리엇, 러시아의 이반 투르게네프, 레오 톨스토이,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미국의 윌리엄 딘 하웰스, 그리고 독일의 고트프리트 켈러와 초기 토마스 만은 모두 그들의 소설에 현실주의적인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문학적 사실주의의 중요한 분파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의 운동인 자연주의였는데, 이 운동은 훨씬 더 충실하고 선택적이지 않은 현실의 표현을 목표로 했습니다. 프랑스 소설가 에밀 졸라는 자연주의의 선도적인 지지자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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